본문 바로가기

[TED] TED로 영어공부 혼자하기

[TED번역]영어공부 혼자하기-What we can do about the culture of hate-③

반응형


[Title]

What we can do about the culture of hate



Now, to put this in perspective, 


→ 현재 내 관점에서 보면


# in perspective : 전체적인 시야에서, 긴 안목으로



I can't remember the names of my teachers,


→ 나는 선생님의 이름을 기억할 수 없습니다.



I can't remember the names of any of the books I read that year, 


→ 나는 그때 내가 읽었던 어떠한 책의 이름도 기억할 수 없습니다.



I pretty much can't remember anything from fifth grade, 


→ 나는 5학년 때부터 어떤것도 꽤나 잘 기억하지 못합니다. 



but I remember that Vicky told me she used White Rain shampoo.


→ 그러나 비키가 나에게 화이트 레인 샴푸를 쓴다고 말했던 것은 기억합니다.



Clear as yesterday, like it just happened. 


→ 마치 방금 경험한 것처럼 어제 일처럼 명확하게요.



And as classes let out, I ran down the hall shouting at all the other kids, 


→ 그리고 수업이 끝나고, 나는 다른 아이들에게 소리치면서 복도로 뛰어나갔어요.


# let out : (소리를) 내다, 끝나다


# run down : ~을 들이받다(치다), ~을 비방하다, (건전지) 다되다, 멈추다,



"Sticky Vicky uses White Rain shampoo. 


→ 끈적거리는 비키가 화이트 레인 샴푸를 쓴다~~~



Don't use White Rain shampoo or you'll smell like Sticky Vicky." 


→ 화이트 레인 샴푸를 쓰지 마, 그렇지 않으면 너는 끈적거리는 비키처럼 냄새가 날 것이다.


# or : 안 그러면




I forgot about this memory for a long time. 


→ 나는 오랜기간 동안 이 기억을 잊고 있었어요. 



When I finally started remembering it, I immediately needed to know more. 


→ 내가 마침내 그것을 기억하기 시작했을 때, 나는 즉시 더 많은 것을 알 필요가 있었어요,


immediately : 즉시, 즉각, 직접적으로


# need to know : 알 필요가 있는



I reached out to friends and eventually social media, 


나는 친구에게 연락을 취하려고 했고, 마침내 소셜미디어를 이용해서


# reached out : 관심을 보이다, 연락을 취하려고 하다, 손을 뻗어 물건을 잡다



and I did everything I could to try to find Vicky. 


→ 그리고 나는 비키를 찾기 위해 모든 것을 했어요.



I needed to know that she was OK, and that I hadn't ruined her life. 


→ 나는 그녀가 잘 지내는지 알길 원했구요, 


 그리고 나는 그녀의 인생을 망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싶었어요.


# ruin : 망치다, 폐허로 만들다, 붕괴, 몰락



But what I quickly realized was I wasn't just trying to figure out what happened to Vicky. 


→ 그러나 내가 빠르게 깨달은 것은 비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생각하려고 하지 않았다는 것이에요. 


# figure out : ~을 이해하다, 계산하다, 생각해내다



I was trying to figure out what happened to me. 


→ 단지 나는 나에게 일어난 것에 대해 생각했었어요, 



When I was 10 years old, 


→ 내가 10살 이었을 때



I treated another human being like some worthless other


→ 나는 다른 사람들을 가치없는 사람으로 대했어요 


# treat : 대하다, 여기다, 치부하다, 처리하다, 논의하다


# treat like : ~처럼 대하다 


# worthless : 가치없는, 쓸모없는, 무자비한,



 ... like I was better than her, and she was garbage. 


→ 나는 그녀보다 낫다고요. 그리고 그녀는 쓰레기(하찮은 것)라구요


# garbage : 쓰레기, 쓰레기장



What kind of a nice person does that? 


→ 어떤 좋은 사람이 그렇게 행동합니까?


# What kind of  : 어떤 종류의



I mean, I know I was only a kid, but not all kids do that. 


→ 나는 아직 어린 아이인것을 알지만, 그렇다고 모든 아이들이 그렇게 하진 않았어요.



Most kids don't do that, right?


→ 대부분의 아이들이 그렇게 하지 않았어요. 맞죠?



So, what if I wasn't nice after all? 


→ 그렇다면, 결국 나는 좋은 사람이 아니었다는 거네요?


# what if : ~ 이라면 어찌 되는가? ~한들 무슨 상관인가 


# after all : 결국엔



I was really just a hateful monster. 


→ 나는 정말로 단지 혐오스러운 괴물이었어요.


# hateful : 혐오스런, 증오에 찬



Then I started to notice myself having these mean impulses, thinking mean thoughts and wanting to say them. 


→ 그리고 나서 나는 이러한 비열한 충돌을 가지고 있고, 비열한 생각을 하고, 그리고 그들에게 말하길 원하다는 걸 내 스스로가 깨닫기 시작했어요. 


#mean : 보통의, 평범한, 인색한, 상스러운, 더러운, 심술궂은 


# impulse : 충동, 충격, 자극


# notice : 신경씀, 주목, 알아챔



Admittedly, most of my mean thoughts were about conservatives. 


→ 인정하건데, 대부분의 나의 비열한 생각은 보수적인 것들이었어요.


# Admittedly : 인정하건데 틀림없이


# conservative : 보수적인






(↑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문 동영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