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D] TED로 영어공부 혼자하기

[TED 번역] 영어공부 혼자하기-What we can do about the culture of hate②

반응형



[ Title ]

What we can do about the culture of hate




When I was 10 years old, there was a girl in my class at school named Vicky.


→ 내가 10살이었을 때, 학교에 비키라는 이름을 가진 여자아이가 있었어요.




 And I tormented her ... mercilessly. 


→ 그리고 저는 그려는 괴롭혔어요. 잔인하게도


#torment : 고통, 고뇌 / 괴롭히다, 학대하다


#mercilessly : 잔인하게, 무자비하게, 무정하게




I mean, everyone did. 


→ 모든 사람이 그랬던 것 처럼요.




Even the teachers picked on her.


→ 심지어 선생님들도 그녀를 괴롭혔어요.


# pick on : ~을 괴롭히다, ~을 선택하다




It doesn't make it any better, does it?


→ 너 나아질리가, 없었어요, 그렇죠?




Vicky was clearly a troubled kid.


→ 비키는 분명히 문제있는 아이였어요.


#clearly : 분명히, 알기쉽게, 또렷하게





She would hit herself and give herself bloody noses and she had hygiene problems.


→ 그려는 그녀 스스로를 때려서 코피를 흘리게 했구요.


    그리고 그녀는 위생적인 문제도 가지고 있었어요.


#give somebody bloody nose : ~의 코피를 터트리다.


#hygiene : 위생


 


she had big hygiene problems.


→ 그녀는 아주 큰 위생 문제를 가지고 있었어요.




But instead of helping this girl, who was plainly suffering from hardships in her life



→ 그러나 그녀를 도와주는 것을 대신, 그녀의 삶에서 분명하게 어려움으로 고통받는 그녀를요.


#plainly : 분명히, 숨김없이, 꾸밈없이, 소박하게 


#suffer from : ~로 고통받다


#hardship : 어려움




we called her "Sticky Vicky." I called her "Sticky Vicky."


→ 우리는 그녀를 "끈적거리는 비키"라고 불렀어요. 


나는 그녀를 "끈적거리는 비키"라고 불렀어요.


#Sticky : 끈적거리는, 달라붙는





My clearest memory is standing in the empty hallway outside the fifth


grade classrooms waiting for Vicky to come out of the bathroom, 


→ 나의 가장 명확한 기억으로는 화장실에서 나오는 비키를 기다리면서 5


학년 교실밖에 있는 텅빈 복도에서 서있었어요.


#clearest : 확실한, 분명한, 알아듣기 쉬운


#hallway : 복도


#come out of : ~에서 나오다.




and I have a clipboard and a pen 


→ 그리고 나는 클리보드와 펜을 가지고 있었어요.


#clipboard : 클립보드




and a survey I've made up, asking about shampoo preferences,


→ 그리고 나는 내가 만든 샴푸 선호도를 묻는 설문조사를 가지고 있었어요.  


#made up : 만든, 지어낸, 가짜의 화장을 한


#preference : 선호도




like I'm doing a study for science class or something.


→ 과학 교실에서 연구하는 것과 같은 것처럼요. 




And when Vicky comes out of the bathroom, I pounce on her 


→ 그리고 비키가 화장실에서 나올 때, 나는 그녀를 덤벼들었어요.


#pounce on : 즉각 물고 늘어지다, ~을 덮치다. 덤벼들다




and I ask her what shampoo she uses. 


→ 그리고 나는 그녀에게 무슨 샴푸를 쓰는지 물어봤어요. 










(↑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TED 강연으로 이동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