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아두면 유익한 설명회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방법 등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녀정보통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이

현재 진행되고 있죠?!

어떻게 신청해야 할지 몰라, 아직까지

신청못한 경기도민 분들을 위해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방법 

등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을 살펴볼게요.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

2021년 1월 19일 (화) 24:00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 누구나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주민등록등본 기준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고요.

미성년자일 경우에는 세대주가 합산하여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2021년 2월 1일(월)부터 2021년 3월 14일(일)

AM.9:00 ~ PM.11:00 까지라고 하네요.

신청기간을 꼭 기록해두셨다가,

까먹고 놓치지 마시기 바래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은

오프라인 신청과 온라인 신청으로 나뉘는데요.

오프라인 신청은 3월 1일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재난지원금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온라인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ㅎㅎㅎㅎ

참고로 온라인 신청 같은 경우는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지 않게끔

요일별 5부제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생년끝번이 1과 6인 경우는 월요일에

2와 7은 화요일, 3과 8은 수요일,

4와 9는 목요일, 5와 0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다고 하고요.

주말은 요일제 미적용이기 때문에

누구나 신청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온라인을 통한 경기도 재난지원금

받는 방법인데요.

경기도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도 되는데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하고

경기도 재난지원금 또한 신용카드로 받을 예정이라,

신용카드 앱을 통해서 신청했어요.

다른 분들도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앱을 통해

다이렉트로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더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앱을 이용해서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받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그냥 앱에서 시키는대로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먼저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앱에 들어가시면,

'경기도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팝업창이 뜰거에요.

해당 팝업창을 클릭하면... 

경기도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정보들이 주르륵 뜨고요.

거기 맨 하단에 있는

'지원금 신청 바로 가기' 버튼

클릭하면....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되게 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가장 먼저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는데요.

관련 정보는 제가 앞에서 얘기했기에

또 다시 언급하지 않을게요~ㅎㅎ

궁금하신 분들은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신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오후 11시부터는 시스템 점검을 위해 

홈페이지 사용이 중단된다고 하더라고요.

이 시간대는 피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온라인 신청'을 클릭하시면...

경기도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는지에

대한 동의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

클릭한 후, 확인을 누르세요! 

그 다음으로는 주민등록상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와 군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경기도의 시를 클릭한 후,

경기지역화폐로 받을 것이지,

신용/체크 카드로 받을 것인지

본인이 편한 결제 수단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신용카드를 자주 쓰는만큼

신용/체크카드를 클릭했어요.

그 다음은 본인인증수단을 선택한 후,

본인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자신이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사용하길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그 다음은 주민등록상의

세대주와 본인과의 관계를 기입하면

끝....!!!!!

제가 거창하게 설명했지만,

그냥 시키는대로만 하면

아주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참고로 저는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하는데 5분도 안걸렸던 것 같아요.

그만큼 굉장히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정보들을 정리해드렸는데요.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